자주하는 질문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뱅크바다
사이트 내 전체검색

고객센터

Home > 고객센터 > 자주하는 질문
Total 5건 1 페이지
  • 중도상환수수료란 무엇인가요?

    '중도상환수수료'란 은행에서 대출받은 고객이 대출금을 미리 갚을 경우 은행이 고객에게 물리는 일종의 벌금입니다.
    은행은 고객으로부터 받은 예금을 대출 등으로 운용해 대출이자로 예금이자를 지급해야합니다.
    기존 계약을 3년 이내에 해지하려면 대출금의 약 1.2~ 1.4%를 수수료로 물어야 합니다.

    수수료율은 남은 대출 기간에 따라 차등 적용 됩니다.

    * 중도상환수수료 계산방법
    중도상환수수료 = 중도상환금액 X 중도상환수수료율 X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

    * 대출기간 : 최초 대출실행일로부터 대출만기일까지의 기간을 말하며, 대출기간보다 중도상환수수료 적용기간이 짧을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적용기간을 대출기간으로 간주함

    * 대출잔여일수 : 대출기간에서 최초 대출실행일로부터 중도상환일까지의 경과일수를 차감한 기간


    대출 상담고객의 상담 내용

    Q. 5년 만기 주택자금으로 2억을 대출받았는데, 대출 2년반 차에 8천만원을 상환하려고 합니다.
    그럼 중도상환 수수료는 얼마인가요? (중도상환수수료율은 1.5% 입니다)


    A. 8천만원 상환시 중도상환 수수료는 20만원 입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를 내면서 조기 상환하는것이 불리하지 않을까 하는 의문점이 드신다구요?
    자금의 여유가 생기는 즉시 중도상환 하시는것이 더 유리합니다.
    수수료를 감안하더라도 이자가 줄어들어 상환금액이 줄어들기 때문이지요 ^^


    여윳돈이 생기면 중간중간 상환하셔서 이자비용을 줄여보세요.

    더 궁금하신 점은 뱅크바다로 연락주세요
    친절하게 상담 드리겠습니다!
  • 후순위 대출이란 무엇인가요?

    후순위 담보대출이란?

    아파트 담보대출을 알아보시다보면, ‘후순위 담보대출’이라는 단어를 들어본 적이 있으실 텐데요.
    '후순위 담보대출'이란 이미 담보 대출을 받은 상태에서(선순위대출) 추가로 대출을 받는 경우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국민은행에 1억의 담보대출이 있는데 5천만원의 대출을 추가로 받는 것을 말합니다.
    후순위는 ‘추가 담보대출’, ‘2순위 담보대출’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다른 선순위 우선권자(금융기관)가 있는 상태에서 다음 순위로 대출을 받는 경우를 후순위 담보 대출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담보대출에서는 왜 선순위, 후순위 또는 1순위, 2순위처럼 순차적인 단어를 쓸까요?
    이는 대출 실행 기관이 대출금을 회수하려는 권리와 연관이 있습니다.
    만약 대출을 받은 사람(차주)이 대출금을 갚지 못할 경우, 돈을 빌려준 금융기관은 대출금을 회수하기 위해 담보 물건을 경매나 매매로 처분하게 되는데요.
    이때 선순위(1순위)로 대출을 실행한 금융기관은 가장 먼저 대출금을 회수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됩니다.
    후순위는 선 순위 다음 으로 대출금을 회수할 수 있지요.
  • 대출 금리는 어떻게 정해지나요?

    "소득, 직장 등 요건이 비슷한 사람이라도 대출 받을 때 금리 차이가 조금씩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은행에서 대출 금리를 산정할 때 어떤 기준을 적용하나요."

    국내 한 개인신용평가회사가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운영하는 `신용 Q&A` 코너에 올라온 질문입니다.

    은행에서 대출 금리를 산정할 때는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를 적용합니다.

    여기서 금리 차이에 가장 큰 영향을 발생시키는 부분이 바로 가산금리와 우대금리라 할 수 있는데요, 가산금리는 기준금리에 신용도 등의 조건에 따라 위험도를 덧붙이는 금리를 말합니다.

    신용도가 높으면 가산금리가 낮아지고 반대로 신용도가 낮으면 가산금리는 높아집니다.

    대출자의 소득, 담보, 신용등급 등을 따져본 뒤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하게 됩니다.

    우대금리는 해당 은행과의 거래실적에 따른 내부기준을 통해 책정하게 됩니다.

    신용카드 이용 실적이나 예금, 적금 등의 가입 여부 등 실적을 통해 금리를 낮춰주는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우대금리는 각 금융기관마다 이를 평가하는 요건들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 사업자 담보대출은 무엇인가요?

    사업자 담보대출이란 개인/법인/신규사업자, 자영업자 등의 사업자금, 운영자금, 대환자금, 생활자금등의 목적으로 담보물을 제공하고 대출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나의 담보가 시세가 얼마인지, 나의 담보로 얼마까지 대출이 가능할지 궁금하신가요?
    뱅크바다로 연락주세요! 상담을 통해 뱅크바다가 힘이 되어 드리겠습니다.
  • 준비 서류에는 어떤것이 있나요?

    ▶ 담보대출 준비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등기권리증
    2. 인감증명서
    3. 주민등록등,초본
    4. 전입세대열람원
    5. 신분증
    6. 소득증빙서류
    - 사업자: 사업자등록증, 부가세과세증명원, 신용카드사용내역서 등
    - 직장인: 재직증명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금융사에 따라서 요구하는 서류의 종류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담을 통해 정확한 서류를 안내 드리겠습니다. 뱅크바다로연락 주세요.
게시물 검색

광고문의절대사절뱅크바다는 모든 금리비교 상담은 무료입니다. 뱅크파트너는 대출상담수수료 요구와 신용조회를 절대 하지 않습니다.

사업자등록번호 : 787-81-01600 | 전화 : 1661-7429 | 이메일 : Bankbada@naver.com
  • 회원가입
  • 로그인